본문 바로가기

동의대학교 DONG-EUI UNIVERSITY

검색
#계절학기 #성적증명서 #학사일정 #채용공고 #전화번호 #캠퍼스맵 #셔틀버스
검색닫기
사이트 맵

정보광장

동의 TODAY

의료경영학과,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 최고상 수상

  • 작성일자:2025-11-22
  • 작성자:대외협력팀
  • 조회수:121

의료경영학과,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 최고상 수상
 병원 직원용 행정 자동화 챗봇 개발해 시스템 시연

의료경영학과 학부생 5명으로 구성된 ‘HI-Miner 3.0’ 팀이 지난 10월 24일 연세대 보건대학원에서 열린 2025년 한국병원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제12회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에서 대회 최고상인 한국병원경영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의료경영학과 최은지, 송호연, 손수민, 임희진, 정유미로 구성된 HI-Miner 3.0팀은 대회 주제 ‘AI를 활용한 병원경영의 효율성 재설계 방안’에 대해 ‘병원 직원용 행정 자동화 챗봇: Deep DS’라는 콘텐츠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해 최고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I-Miner 3.0팀은 병원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목표로 한 행정지원 챗봇 모델의 구체적인 설계 방안 및 내용을 도출해,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챗봇 파일럿 시스템을 직접 시연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의료경영학과 박일수 교수는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 우수지도 교수상’을 수상했다.


박일수 지도교수는 “학문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우리 학생들과 학과의 우수성이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에서 지속적으로 알려지고 있다. 앞으로도 대외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학과의 역량을 자랑하고 학생들이 최고의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병원경영학회가 주최하는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은 미래 병원경영인을 꿈꾸는 청년 회원들의 학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표 행사이다.